Ubuntu 16.04에서 Drone과 지속적인 통합 파이핑 구축 방법

Ubuntu 16.04에서 Drone과 지속적인 통합 파이핑 구축 방법

2022-06-01 last update

6 minutes reading Ubuntu Git Ubuntu 16.04 CI/CD

소개


Drone는 Go로 작성된 지속적인 통합 및 제공 플랫폼입니다.많은 유행하는 버전 제어 서비스와 통합을 통해 코드가 업데이트될 때 자동으로 소프트웨어를 구축하고 테스트하며 납품할 수 있습니다.
이 강좌에서는 GitHub 저장소 예제를 생성하고 Drone을 사용하여 프로젝트를 구축하고 테스트합니다.

선결 조건


이 강좌를 시작하기 전에 Drone을 설치하고 구성하여 GitHub 계정에 연결해야 합니다.다음 강좌는 이 목표를 실현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 How To Install and Use Docker on Ubuntu 16.04: 1단계와 2단계를 사용하여 Docker를 설치합니다.
  • How To Install Docker Compose on Ubuntu 16.04: 1단계
  • 를 사용하여 Docker Compose 설치
  • How To Install Nginx on Ubuntu 16.04: 1단계와 2단계
  • 를 사용하여 서버에 Nginx 설치
  • How To Secure Nginx with Let’s Encrypt on Ubuntu 16.04: SSL 인증서를 사용하여 Nginx 보호
  • How To Install and Configure Drone on Ubuntu 16.04: 무인기를 설치하고 GitHub 계정에 연결
  • 완료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에서 무인기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이것은 무인기의 계기판이다.이것은 로그인했지만 Drone에 저장소가 설정되어 있지 않음을 나타냅니다.이제 저장소를 만듭니다.

    분할 예시 저장소


    우선, GitHub 저장소가 필요합니다. 그 중에는 구축하고 테스트할 코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Drone을 여러 버전 제어 저장소와 함께 사용할 수 있지만 전제 조건에서 Drone과 GitHub 계정을 연결하기 때문에 이 강좌에서 사용할 것입니다.GitHub에 로그인하여 다음 repo로 이동합니다.
    https://github.com/do-community/hello_hapi
    

    오른쪽 위에 있는 Fork 버튼을 클릭하여 이 저장소를 자신의 계정으로 복사합니다.여러 GitHub 조직에 액세스할 수 있는 경우 저장소를 어디로 옮길지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일반 사용자 계정을 선택합니다.몇 분 후에 계정으로 복사된 hello_hapi 저장소로 가져옵니다.
    다음은 코드를 구축하고 테스트하기 위해 무인기를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알다윙윙거리는 소리yml 파일


    Drone은 코드를 처리하는 방법을 확인하기 위해 저장소에서 .drone.yml 라는 프로필을 찾습니다.이 파일은 이미 분리된 저장소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윙윙거리는 소리yml 회사
    pipeline:
      build:
        image: node:latest
        commands: npm install
      test:
        image: node:latest
        commands: npm run test
    
    파이핑을 정의하는 데 사용되는 파일YAML입니다.파이프는 연속적인 집적 과정으로 하나하나 여러 단계를 운행한다.우리의 예에서, 우리는 2단계 파이프가 있다.
    첫 번째 단계build는 Docker 이미지를 사용하여 저장소에서 실행됩니다node:latest.테스트를 실행하는 데 필요한 모든 라이브러리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합니다.
    다음 단계는 npm install 입니다.동일한 Docker 이미지를 사용하여 테스트 키트를 실행합니다.일반적으로 한 단계에서 testbuild 명령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지만, 파이프를 더 잘 보여주기 위해 분리합니다.
    파이핑의 모든 단계는 동일한 작업 공간을 공유하므로 첫 번째 단계에서 생성된 파일은 다음 단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무인 항공기는 더 많은 구성 가능한 옵션test을 가지고 있으며, Drone documentation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다음과 같은 기능이 있습니다.
  • Matrix builds, 라이브러리나 실행 중인 여러 버전에 대한 구축 및 테스트를 통해 호환성을 검사할 수 있습니다
  • 이메일 또는 메시징 서비스를 통한 알림
  • npm, 용기 등록 센터 또는 정적 사이트 호스트에 구축 제품 발표
  • 다음은 Drone이 저장소에 대한 변경 사항을 모니터링하고 구축을 트리거하는 것을 알려 줍니다.

    지속적인 통합 실행 트리거


    Drone에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 로그인합니다.우리가 홈페이지를 설정하기 전에, 그것은 상당히 드물어 보였다.빈 사이드바에서 시작할 저장소를 활성화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모든 GitHub 저장소 목록을 표시하려면 링크 활성화 를 클릭합니다.

    hello\u hapi repo를 찾아 오른쪽 열의 회색 전환을 클릭하여 활성화합니다.전환은 뒤집히고 녹색으로 바뀝니다.Drone은 막후에서 GitHub API를 사용하여 코드 변경 시 알림을 받도록 합니다.
    화면 왼쪽 상단에 있는 무인기 로고를 클릭하거나 사용자 아이콘 옆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메뉴를 사용하여 홈 대시보드로 돌아갑니다.

    이제 대시보드에 새 저장소가 왼쪽 열에 표시됩니다.아직 생성을 실행하지 않았기 때문에 상태 정보가 없습니다.

    저장소의 상세한 보기를 입력하려면 hello\uhapi 저장소 이름을 누르십시오.설정을 업데이트하고 영패와 비밀번호 등 기밀을 추가하며 끼워넣을 수 있는 구축 상태 휘장을 얻을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기본적으로, 우리는'구축'옵션 카드에 있으며, 아직 어떤 구축도 열거하지 않았다.

    지금 구축을 촉발합시다.
    무인기 페이지가 열려 있는 상태를 유지하고 다른 옵션 카드나 창에서 hello\u hapi GitHub 저장소로 이동합니다.우리는 구축을 촉발하기 위해 프로젝트에 파일을 추가할 것입니다.어떤 서류든 가능합니다.repo의 파일 목록 맨 위에 있는 새 파일 단추를 누르십시오.

    파일 이름을 선택합니다.이 예에서 우리는 .drone.yml 을 선택했다.다음을 입력합니다.

    그런 다음 컨텐트 편집기의 아래쪽으로 스크롤하고 새 파일 제출 버튼을 클릭합니다.

    제출하면 GitHub에서 무인기 설치 변경 사항을 알려 줍니다.그리고 무인기는 새로운 구축을 시작할 것이다.무인기 브라우저 창으로 전환합니다.인터페이스가 상당히 빨리 업데이트되어야 합니다. 회전 화살표는 구축을 지시할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약간의 시간을 써서 무인기로 전환한다면 이미 완성되었을 것입니다.다음은 구축 디테일을 살펴봅시다.

    CI/CD 결과 보기


    세부 뷰를 입력하려면 구문을 클릭합니다.구축이 진행 중인 경우 각 파이프 단계를 실시간으로 관찰할 수 있습니다.

    각 구축 단계의 표시 화살표를 클릭하여 자세한 내용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다음은 테스트 단계의 출력입니다.

    단계가 진행 중인 경우 Follow 버튼을 클릭하면 발생 시 출력이 표시됩니다.trigger-file 파일에서 클론 단계를 정의하지 않았습니다.이것은 항상 존재하고 무인기가 구축하기 전에 원본 코드를 어떻게 얻는지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결론


    이 강좌에서 데모 저장소를 만들고 .drone.yml 프로필을 연구했으며 Drone을 사용하여 저장소를 구축하고 테스트했습니다.
    구축, 테스트 및 배포를 위한 드론 구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Drone documentation 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