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ux에서 Ardor를 사용하여 JACK에서 녹음하는 방법

Linux에서 Ardor를 사용하여 JACK에서 녹음하는 방법

2022-10-19 last update

5 minutes reading desktop centos fedora ubuntu opensuse
Linux 오디오 엔진과 복잡한 상호 관련 프레임워크 및 하위 시스템을 지배하는 모든 광기 때문에 전자 악기 연주를 녹음하는 것처럼 간단한 작업을 하고 싶을 때 길을 잃거나 압도되기 쉽습니다. "마이크 대 스피커"배열을 사용하면 무슨 일이 있어도 녹음에 원치 않는 노이즈가 발생하므로 JACK에서 녹음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고맙게도 Linux에서 JACK 녹음을 수행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는 Ardor 사운드 워크스테이션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공식 웹사이트에서 최신 버전의 Ardor를 찾거나 배포판의 소프트웨어 센터/패키지 관리자에서 "ardour"패키지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Ubuntu의 경우 다음을 실행합니다.
sudo apt-get install ardour
소프트웨어를 처음 열면 오디오 시스템, 드라이버, 활성 장치 등과 같은 몇 가지 주요 옵션을 설정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러한 설정은 Ardor가 사운드 서버를 제어하므로 시스템 설정보다 우선합니다. JACK에서 녹음하려면 아래와 같이 오디오 설정 화면에서 해당 옵션을 선택해야 합니다.

이제 상단 패널 메뉴에서 "세션/트랙 또는 버스 추가"옵션을 통해 새 녹음 채널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믹서를 추가하면 이전 녹음 위에 녹음할 때 또는 여러 소스에서 녹음할 때 채널 레벨을 설정하는 데에도 유용합니다. 이것은 다시 상단 패널에서 "View/Show Editor Mixer"를 통해 수행됩니다. 채널의 "녹화"버튼을 누른 후 좌측 상단의 "녹화"및 "재생"버튼을 눌러 녹음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녹음이 정점에 도달하는 지점을 확인하십시오. 이것은 녹음 레벨과 관련된 기본적인 문제이며 이 지점에서 오디오가 왜곡되기 때문에 이를 수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배포판의 사운드 설정에서 녹음 레벨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입력 소스"로 이동하여 JACK 케이블을 꽂은 장치를 선택한 다음 녹음이 피크가 되지 않도록 필요한 만큼 입력 볼륨 레벨을 줄입니다. 계측기 및 주파수 범위에 따라 이 조정이 크게 다를 수 있습니다. 저는 일렉트릭 베이스와 일렉트릭 기타를 사용했고 첫 번째 피킹과 저주파 음만 사용했습니다. 입력 볼륨 레벨을 줄인 후 녹음은 다음 스크린샷과 같이 끊김 없는 범위에 들어갔습니다.


녹음이 끝나면 상단 메뉴 패널에 있는 "세션/내보내기"옵션을 통해 작업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형식 중에서 선택하고 채널을 독립적으로 내보내고 두 채널을 모노 파일로 분할할 수도 있습니다. 녹음을 동시에 세 개의 다른 파일(CD wav, FLAC 및 OGG vorbis)로 내보내도록 선택했습니다.

한 가지 주의할 점은 시스템 하드웨어 및 OS 커널에 따라 연주자에게 혼란을 줄 수 있는 녹음 대기 시간(지연)이 발생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지연 시간이 짧은 커널을 설치하거나 악기를 앰프나 헤드에 연결하고 헤드폰을 통해 연주를 듣고 DI(Direct Out)를 통해 PC와 앰프를 연결하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