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ux에서 디렉토리 이동하는 방법

Linux에서 디렉토리 이동하는 방법

2022-06-04 last update

6 minutes reading Linux Commands
Linux에서는 디렉토리를 특정 폴더로 이동하고 액세스 권한을 변경하여 디렉토리의 파일과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디렉터리를 한 경로에서 다른 경로로 이동하는 것은 훨씬 간단하고 완성하기 쉽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곤혹스러워하는 것은 이동과 복제 명령 사이의 차이이다.copy 명령은 파일/디렉터리를 다른 경로로 복제하는 데 사용되며, 원본 파일/디렉터리는 원본 경로에 유지되고, move 명령은 파일/디렉터리를 원본 경로에서 다른 경로로 이동합니다.
본고에서 우리는 Linux에서 디렉터리를 한 경로에서 다른 경로로 이동하는 방법을 상세하게 설명했다.

Linux에서 디렉토리 이동하는 방법


Linux에서는 명령행 방법이나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디렉터리를 한 목표에서 다른 목표로 이동할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 두 가지 방법은 모두 상세하게 논의됩니다.

방법 1: 명령행 방법


mydirectory1과 mydirectory2라는 두 개의 디렉터리가 있습니다. ls 명령을 사용하여 이 두 디렉터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 ls

디렉토리를 한 경로에서 다른 경로로 이동하는 일반적인 구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 mv [options] source destination
mv 명령을 사용하여 디렉터리를 원본에서 특정한 목표로 이동합니다. 우리는 몇 가지 옵션과 명령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mv 명령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옵션
묘사
-f급
디렉터리를 원본에서 대상으로 이동할 때, 이 함수들을 강제로 덮어씁니다
- 나
상호 작용 모드가 활성화됩니다.
- 5
명령이 실행되는 진도를 표시합니다
- u형
대상 파일이 업데이트됩니다.
-z
파일의 보안 컨텍스트를 기본값으로 설정합니다.
-n개
대상 파일에서 덮어쓰기가 비활성화됩니다.
이 점을 이해하기 위해 다음 명령을 사용하여 디렉터리 mydirectory2를/home/hammad(현재 작업 디렉터리)에서/home/hammad/Documents로 이동합니다.
$ mv -vf mydirectory1 /home/hammad/Documents

우리는 상기 명령에서 "-f"옵션을 사용했습니다. 이 옵션은 디렉터리를 강제로 이동하고 ls 명령을 사용하여 내용을 나열합니다.
$ ls

"mydirectory1"만 존재합니다. 이것은 "mydirectory2"가 문서 디렉터리로 성공적으로 이동했음을 의미합니다. 이를 확인하려면 다음 명령을 사용하십시오.
$ ls /home/hammad/Documents

이와 같이 다음 명령을 사용하여 여러 디렉토리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 mv -vfi /home/hammad/Documents/mydirectory1 /home/hammad/Documents/mydirectory2 /home/hammad

위에서 실행한 명령에서 우리는 여러 개의 디렉터리를 이동했다./home/hammad/Documents에서/home/hammad까지 mydirectory1과 mydirectory2는 실행 명령의 진도를 표시하는 데 사용되고, f는 필요할 때 디렉터리를 강제로 이동하는 데 사용되며, i는 상호작용 모드를 활성화하는 데 사용됩니다.

방법 2: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GUI 메서드의 경우 대상 폴더로 이동하여 이동할 디렉토리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이동 옵션을 선택합니다.

이 예제에서 대상 폴더, 즉 문서를 선택한 다음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디렉터리가 성공적으로 이동되었습니다. mydirectory2가/home/hammad에서/home/hammad/Documents로 이동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Documents"디렉터리를 엽니다.

결론


명령줄 메서드나 GUI 메서드를 사용하여 디렉토리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둘 다 이해하기 쉽다. 이것은 독자의 선택에 달려 있다.본고에서 우리는 이 두 가지 방법을 상세하게 설명했는데, 명령행 방법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다른 로고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