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XVK를 사용하여 와인 게임에서 Vulkan 렌더링을 활성화하는 방법

DXVK를 사용하여 와인 게임에서 Vulkan 렌더링을 활성화하는 방법

2022-06-03 last update

6 minutes reading Linux Applications
DXVK는 Linux에서 Direct3D 호출을 Vulkan으로 변환하는 무료 개원 프로젝트입니다.Wine 호환 계층과 통합하여 DXVK를 사용하면 Linux의 Direct3D(D3D9, D3D10 및 D3D11) 응용 프로그램과 게임에서 Vulkan 렌더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DXVK의 작동 원리는 Wine에서 기존 Direct3D "dll"파일을 Direct3D API 호출을 Vulkan으로 변환하는 사용자 정의 파일로 바꾸는 것입니다.따라서 3D 응용 프로그램과 게임에서 향상된 그래픽, 더 높은 성능, 더 좋은 호환성을 볼 수 있습니다.DXVK는 대부분의 3D 응용 프로그램과 게임의 전체 프레임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성능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비록 너는 개안의 기초 위에서 다른 결과를 볼 수 있지만.

Linux에 DXVK 설치


최신 DXVK 버전은 itsGitHub page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DXVK를 올바르게 설정하려면 먼저 일부 패키지를 설치하고 Wine 접두사를 구성해야 합니다.
먼저 다음 명령을 실행하여 Ubuntu에서 Vulkan 드라이버를 활성화합니다.
$ sudo apt install mesa-vulkan-drivers mesa-vulkan-drivers:i386
libvulkan1 libvulkan1:i386
설치를 완료하기 위해 시스템을 다시 시작합니다.
다음은 wine 패키지를 설치해야 합니다.Wine의 안정적인 버전을 설치하는 것을 권장하지만, DXVK도 개발 버전과 함께 사용할 것입니다.Ubuntu에 wine 안정 버전을 설치하려면 다음 명령을 실행하십시오.
$ sudo apt install wine
Ubuntu 저장소에는 최신 버전의 wine이 없을 수 있습니다.최신 버전의 wine을 검사하고 설치하려면 사용 가능한 설명here을 따르십시오.
필요한 패키지가 설치되어 있으므로 새 Wine 접두사를 계속 구성할 수 있습니다.Wine 접두사는 Linux에 Windows 응용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별도의 컨테이너입니다.Wine에 설치된 모든 응용 프로그램이나 게임에 새 접두사를 만드는 것은 좋은 생각입니다.하나의 접두사는 다른 접두사와 무관하기 때문에 깨끗하고 붕괴되지 않으며 호환성 문제를 줄일 수 있다.
다음 명령을 실행하여 홈 디렉토리에 "Game"이라는 새 접두사를 만듭니다.
$ WINEPREFIX=”$HOME/Game” winecfg
WINEPREFIX 변수에 경로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경로가 상대 경로가 아닌 전체 경로인지 확인하십시오.
DXVK는 32비트 및 64비트 아키텍처에 사용할 수 있으며 정확한 아키텍처를 얻기 위해 DXVK 파일을 설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기본적으로 Wine는 64비트 접두사를 생성합니다.그러나 다음 명령 중 하나를 실행하여 아키텍처를 수동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 WINEARCH=win64 WINEPREFIX=”$HOME/Game” winecfg
$ WINEARCH=win32 WINEPREFIX=”$HOME/Game” winecfg
지금까지 이 절차를 제대로 따랐다면 Wine 접두사에 DXVK를 실제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다운로드한 DXVK 아카이브를 추출하고 추출된 폴더에서 다음 명령을 실행하여 설치 스크립트를 실행합니다.
$ chmod +x setup_dxvk.sh
WINEPREFIX 변수를 지정한 후 다음 형식으로 명령을 실행합니다.
$ WINEPREFIX=”$HOME/Game” ./setup_dxvk.sh install
WINEPREFIX 값을 자신의 경로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설치를 완료하려면 몇 초를 기다려야 합니다.
DXVK를 제거하려면 다음 명령을 실행합니다.
$ WINEPREFIX=”$HOME/Game” ./setup_dxvk.sh uninstall

DXVK가 어플리케이션이나 게임에서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DXVK를 설치하면 DXVK 라이브러리와 Vulkan이 게임에서 제대로 사용되는지 확인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이를 위해 wine 명령 앞에 "DXVK\u HUD=1"환경 변수를 추가하십시오.
$ WINEPREFIX=”$HOME/Game” DXVK_HUD=1 wine launcher.exe
DXVK가 제대로 설치되어 Direct3D 게임에서 사용되는 경우 화면 왼쪽 상단에 FPS HUD가 표시됩니다.

여러 쉼표로 구분된 값here을 사용하여 HUD 디스플레이를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DXVK HUD를 사용하지 않으려면 터미널 출력에서 DXVK를 호출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다음 출력은 Wine 접두사로 "exe"이니시에이터를 실행한 후 게임에서 사용한 DXVK에 표시됩니다.
info: DXVK: v1.7.1
info: Built-in extension providers:
info: Win32 WSI
info: OpenVR
warn: OpenVR: Failed to locate module
info: Enabled instance extensions:
info: VK_KHR_surface
info: VK_KHR_win32_surface
warn: D3D9: VK_FORMAT_D24_UNORM_S8_UINT -> VK_FORMAT_D32_SFLOAT_S8_UINT
warn: D3D9: VK_FORMAT_A4R4G4B4_UNORM_PACK16_EXT -> VK_FORMAT_B4G4R4A4_UNORM_PAC

결론


DXVK 프로젝트는 Linux의 비본체 게임을 크게 촉진시켰다.그것과 포도주의 깊이 융합은 많은 게임에서 커다란 성능 향상을 가져왔다.DXVK는 Steam의 양자상용층에 완전히 집적되어 있으며, 양자상용층 자체가 포도주를 바탕으로 한다.Steam을 사용하여 Windows 호환 게임을 다운로드하고 플레이하면 Proton을 통해 DXVK를 자동으로 지원합니다.